본문 바로가기
IT기기의 모든것

머스크 X 발표, 성공한 브랜드 트위터와 작별

by 원숭이1 2023. 7. 25.
반응형

트위터X

트위터가 "X"로 르네상스를 시작하면서 친숙한 파랑새와 작별을 고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기념하여 기존 로고는 샌프란시스코의 트위터 본사에서 빛을 발하는 세련된 양식의 아이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억만장자 재벌 엘론 머스크가 주도한 이 대담한 변화는 소셜 네트워크를 종합 애플리케이션으로 발전시키려는 그의 열망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1년 전 440억 달러에 인수된 이후 험난한 길을 걸어온 회사를 재편하려는 또 다른 대담한 모험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트윗에서 X로

 

새로운 브랜딩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새로운 법인의 CEO인 린다 야카리노는 "스포트라이트 온 엑스!"라는 자막을 내걸었습니다. 트위터의 공동 창립자인 비즈 스톤(Biz Stone)이 래리 T. 버드라고 명명하고 트위터를 가장 잘 나타내는 요소로 여겨온 상징적인 새 로고는 이제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로고뿐만 아니라 플랫폼의 정신에 더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직 변경 사항이 '정보' 페이지에 완전히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야카리노가 최근 트윗에서 일관되게 'X'를 언급한 것은 회사 전체가 개편되었음을 알게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주도한 머스크는 마지막 트위터 메시지에서 브랜드 개편에 대한 의도를 분명히 밝혔습니다.

 

머스크 그만의 “X”

 

머스크가 'X'를 좋아하는 것은 그의 커리어 궤적에서 알 수 있듯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머스크의 두 번째 기업은 X.com이었고, 이 회사는 나중에 PayPal로 발전했습니다. 그는 Tesla의 SUV 자동차 모델인 모델X와 가장 최근에는 AI 벤처인 xAI를 포함하여 자신의 벤처에 지속적으로 "X"를 사용해 왔습니다.

 

다양한 반응과 앞으로의 길

 

당연히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광고 경영진은 플랫폼에 대한 사용자 충성도가 리브랜딩보다 더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머스크의 비전은 단순한 브랜딩 활동 그 이상입니다. 트위터가 광고 수익 50% 감소, 마이너스 현금 흐름, 메타의 스레드로 인한 새로운 위협 등 중대한 도전에 직면하면서 머스크는 자신의 리더십 아래서 고군분투하는 동안 X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X에 대한 머스크의 그랜드 비전

 

머스크는 중국의 위챗과 같은 뭐든 다 할 수 있는 슈퍼 앱을 개발하겠다는 비전을 품고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트위터 사용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머스크는 X를 출시하여 성공시키고야 말겠다는 야심찬 시도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가 이 벤처를 모든 온라인 활동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지는 아직 더 지켜봐야할 일이긴 합니다.

 

엘론 머스크가 야심차게 트위터를 X로 리브랜딩한 것은 억만장자의 또 다른 모습의 기행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성공 여부는 사용자의 수용과 적응에 크게 좌우될 겁니다. 이 도박이 성공할지, 그리고 머스크가 상상하는 대로 X가 소셜 네트워킹의 미래가 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합니다. 

 

머스크 모든 새들과의 작별>>>

 

엘론 머스크 트위터 로고 변경 예고, “모든 새들과 작별”

수많은 혁신적 기업을 이끌고 있는 선구자 엘론 머스크는 작년에 트위터의 지휘봉을 잡은 후 최근 트위터의 기업 정체성에 중대한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머스크가 이른 아침 트윗을 통해 밝힌

monke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