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의 모든것

디아블로 4, 백종원의 빽다방과 협업

by 원숭이1 2023. 6. 5.
반응형

백종원의 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RPG, 디아블로 4와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백종원 커피는 디아블로 4 공식 출시 다음 날인 6월 7일부터 전국 빽다방에서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음료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밝혔습니다.

 

디아블로4-백종원

붉은 색의 포션 - 콜라보레이션 스페셜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생하게 공개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페셜 메뉴는 디아블로 4 게임의 주요 특징인 '붉은 물약'의 콘셉트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빽다방이 설명하는 레드 포션은 카페인이 풍부하고 강렬한 붉은색을 자랑하며 상큼한 레몬 향을 풍기는 피로회복 음료입니다. 이 강력한 조합은 고객과 게이머 모두를 사로잡기 위한 브랜드의 혁신적인 전략을 구현합니다.

 

흥미진진한 이벤트로 관객 참여 유도

빽다방은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빽다방 버전의 레드 포션이 필요한 이유'라는 제목의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빽다방의 소셜 채널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레드포션이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해 콜라보레이션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백종원 디아블로 4의 팬이자 홍보대사

백종원 대표는 디아블로 4의 열렬한 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종종 게임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며 팔로워들과 게임 커뮤니티 사이에서 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디아블로 4의 협업과 마케팅 창의성

디아블로 4가 채택하고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은 백다방과 협업뿐만이 아닙니다. 이 게임은 또한 버거킹과 제휴하여 ‘Hell로 버거'라는 콜라보레이션 메뉴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협업하여 제작한 테마곡 '릴리트’의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마케팅의 중심에 선 게임 마니아들

디아블로 4의 마케팅 전략에서 흥미로운 점은 진정성 있는 게임 열정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점입니다. 백종원뿐만 아니라 슈가 역시 열성적인 게이머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거킹과의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대표 선수가 디아블로 4를 플레이하기 위해 휴가를 낸다는 콘셉트로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략적 협업

게임 출시와 함께 다른 기업들도 마케팅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대만의 한 PC 제조업체는 디아블로 4에 최적화된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를 출시했습니다. 온라인 아이템 거래 플랫폼인 아이템베이는 디아블로 4 관련 아이템을 거래하는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신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빽다방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디아블로 4에 대한 전 세계의 높은 기대감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디아블로 4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습니다. 미국 게임 리뷰 사이트인 오픈크리틱은 89건의 리뷰를 바탕으로 100점 만점에 평균 8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이 점수는 전작인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 디아블로 2: 대악마의 부활의 평점을 뛰어넘는 것으로, 디아블로 4는 시리즈 사상 가장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4의 정식 서비스는 6월 6일에 시작됩니다. 성인 이용가 등급을 받은 이 게임은 PC, Xbox, PlayStation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4와 빽다방의 전략적이고 역동적인 협업은 게임과 식품 업계에 새로운 차원의 게임 몰입도를 선사하며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